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여행 정보

싱가포르 여행 마리나 베이 샌즈, 계절별 날씨, 안 먹으면 후회하는 음식

by 엔비서 2023. 3. 26.
728x90
반응형

싱가포르 대표적인 랜드마크 마리나 베이 샌즈 전경

싱가포르(싱가폴)는 동남아시아 적도 바로 북쪽에 위치한 작은 섬 도시 국가입니다. 청결, 공공 행동 및 사회 질서와 관련된 법과 규정을 포함하여 엄격한 법과 규정으로 유명한 싱가포르로 여행을 가기 전에 대표적 랜드마크 마리나 베이 샌즈, 계절별 날씨, 안 먹으면 후회하는 음식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마리나 베이 샌즈

2010년에 문을 열었으며 싱가포르 하면 먼저 떠오르는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마리나 베이 샌즈는 싱가포르 중부 지역의 마리나 베이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은 도시 국가 중심부의 주요 해안 지구입니다. 상징적인 머라이언 공원 옆 베이프론트 애비뉴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심업무지구의 만 건너편에 있습니다. 이 리조트는 3개의 55층 타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단에서 스카이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카이파크는 도시의 숨 막히는 전경을 제공하며 150m 인피니티 풀, 전망대, 레스토랑 및 바를 갖추고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는 2,500개 이상의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는 고급 호텔, 다양한 게임 옵션이 있는 카지노, 고급 부티크와 디자이너 브랜드가 있는 쇼핑몰, 최대 4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 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는 아트사이언스 뮤지엄으로, 예술, 과학 및 기술을 결합한 인터랙티브 전시 컬렉션을 순환 전시합니다. 이 리조트는 또한 유명 셰프 레스토랑에서 캐주얼한 식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사 옵션과 극장 및 나이트클럽과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마리나 베이 샌즈는 전 세계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세계적 수준의 목적지입니다. 상징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편의 시설, 최고의 위치 덕분에 싱가포르는 선도적인 글로벌 도시로서의 위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멋진 하룻밤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마리나 베이 샌즈 객실의 일일 요금은 객실 유형, 연중 시기, 숙박 수요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요금은 1박에 약 SGD $300에서 $1,500 사이이며 고급스러운 스위트룸과 객실일수록 요금이 더 높습니다. 주요 공휴일, 축제 및 이벤트와 같은 성수기에는 가격이 훨씬 더 높을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파크의 인피니티 풀과 같은 리조트 시설 및 편의 시설에 대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요금 및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최신 정보는 마리나 베이 샌즈 웹사이트 또는 기타 예약 플랫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별 날씨

여행의 성공과 실패를 나누는 요인중에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날씨입니다. 실패 없는 여행을 위해 지금부터 싱가포르의 계절별 날씨는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봄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 온도가 평균 24도 ~ 32도로 비교적 높게 유지됩니다. 강우량은 특히 5월 말에 서서히 감소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여름입니다. 6월부터 9월까지 일 년 중 가장 건조한 계절입니다. 기온은 일반적으로 25도 ~ 32도이며, 때때로 주변 국가의 산불로 인해 연무가 끼기도 합니다. 7월과 8월은 일반적으로 가장 더운 달이며 때로는 기온이 34도까지 올라갑니다. 다음은 가을입니다. 10월부터 11월의 온도는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평균 온도는 24도 ~ 31도입니다. 강우량은 특히 11월 말까지 점진적으로 증가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겨울입니다. 12월부터 2월까지로 일 년 중 가장 습한 계절입니다. 기온은 평균 23도에서 30도로 나타나며 잦은 비소식과 간헐적인 뇌우가 있습니다. 12월과 1월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선선한 달이며 때때로 기온이 22도까지 떨어집니다. 온도의 변화가 확연히 나타나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싱가포르는 일반적으로 비슷하고 일정한 기온을 보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싱가포르는 평균 온도 25도 ~ 32도로 온도 변화가 거의 없고, 연중 내내 열대성이며 습하기 때문에 여행시 가볍고 통기성 좋은 옷을 가져오고 수분만 잘 유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12월에서 3월 그리고 6월부터 9월까지는 평소보다 더 많고 긴 비와 뇌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 시기 이외에도 싱가포르에서는 언제든 짧은 소나기와 뇌우를 마주할 수 있으므로 대비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안 먹으면 후회하는 음식

싱가포르 여행을 갔는데 안 먹고 돌아오면 후회할 음식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지금부터 많은 여행객들에게 높은 평점을 받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하이난 식 치킨라이스입니다. 싱가포르의 국민 음식으로 닭고기 육수에 지은 향긋한 밥과 간장, 칠리소스 등 다양한 소스를 곁들인 수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풍미가 있으며 도시 전역의 호커 센터와 레스토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락사입니다. 락사는 중국과 말레이의 맛이 섞인 매운 국수입니다. 이 요리는 일반적으로 쌀국수, 코코넛 밀크, 새우, 어묵, 콩나물을 포함하고 매운 카레 국물과 함께 제공됩니다. 매운맛을 사랑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딱 좋습니다. 세 번째는 차퀘티아우입니다. 이것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인기 있는 볶음 국수 요리입니다. 납작한 쌀국수, 계란, 중국식 소시지, 야채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진한 간장으로 요리하여 풍미를 더합니다. 호커 센터와 푸드 코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만감이 있는 맛있는 요리입니다. 네 번째는 사테이입니다. 사테이는 싱가포르에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마리네이드 하고 꼬챙이에 구운 고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통 땅콩 소스와 오이를 곁들입니다. 고기는 닭고기, 쇠고기 또는 돼지고기가 될 수 있으며 종종 떡이나 빵과 함께 제공됩니다. 다섯 번째는 칠리 크랩입니다. 칠리 크랩은 싱가포르에서 시작된 유명한 해산물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매콤한 칠리소스로 요리한 게 요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소스를 흡수하기 위해 만터우(중국식 찐빵)와 함께 먹습니다. 도시 곳곳의 해산물 식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행에는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먹는 것에서 오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가 없는 법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음식을 꼭 드시고 기분 좋은 식도락 여행하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